FAQ

두뇌로수학 아이들이 즐겁게 수를 익히고 기억하도록 다양한 교수법을 이용합니다.

그 중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챈트등을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배우며 참여하시면

아이들은 가정에서 수학교사가 되어 학습한 것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이 부모님 수학교사가 되어 보도록 유도하고 칭찬해주세요.

두뇌로에서는 일선에서 가르치는 교사들이 특허 받은 두뇌로수학 방식에 잘 적응하여 수업할 수 있도록

집체교육과 장학지도, 온라인 수업모델제공 등 교사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일 10분씩 카드 수업과 챈트등을 이용하여 아이들과 즐겁게 수업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수를 다루는 이 시기가 제일 중요하므로 매일 조금씩하는 훈련이 단기간에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더라도

믿음을 갖고 기다려주면 어느 순간 놀라운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수업시간 조정이 가능하다면 주 2회 수업을 시간을 조금 짧게하여

4회로 늘리고 카드 활동에 중점을 두는 날과 교재하는 날로 나누어 하셔도 상관 없답니다.

 

일주일 중 2일은 몸풀기, 챈트, 카드활동(스토리텔링카드, 도트카드, 트윈카드 등) 후 바로 마무리 손가락 놀이를 하고

나머지 2일은 교재 동영상과 교재풀이를 중점적으로 하시고, 다른 활동을 짧게하여 아이들의 상활에 따라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해 보세요.

 

단! 매일 매일 조금씩 두뇌로수학을 접하게 하는 것은 꼭 해주셔야 하겠죠!^^

처음 접하는 내용은 누구나 어려워하게 마련입니다.

그 달에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잘 파악하신 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손놀이, 뿅뿅놀이로

매일 한번에 5~10분씩 여러 번 해주세요.

 

간단한 손동작에서부터 이번 주에 꼭 알아야 할 내용까지 차근차근 즐거운 운율을 넣어서 놀이로 가르쳐보세요.

이때 칭찬은 필수! ^^

수업 중에 모든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을 끌어내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이때는 선생님과 아이들이 평소에 즐겁게 사용하는 손 유희 등을 짧게, 짧게 사용하여 집중 시키신 후

두뇌로수학 수업을 계속 진행하시면 되요.

수학시간이라 수학 관련 손놀이만 써야 된다는 생각은 노우, 노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