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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로영재수학

DS두뇌로영재수학은?




창의력이 뛰어난 반면, 집중력이 상대적으로 야간 시기인 유아기, 아동기의 두뇌발달과저을 고려한 오감 활용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수학적 원리를 가장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접근하여 개념화시키고 스스로 수를 직관하여 창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극하기에 교육적 성과가 보장된 프로그램입니다.

단계별 교육과정


DS두뇌로영재수학은 초등 수학교과과정을 해결합니다.




교육부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서 수학교과 역량 6가지를 제시하고 이를 위해 초등수학 교과서를 5개 영역 71개 목차로 구분하였습니다.

DS두뇌로영재수학은 재미있는 자기주도학습과 다양한 멀티훈련으로 원리적 개념, 창의적 사고, 나아가 수학교과 역량을 함께 강화합니다.




Level 대상 교재구성


Level 1 5세 DS두뇌로창의수놀이 / Level1 / 총10권
0~10까지의 수를 인지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므로 다양한 방법으로 수를 체득하도록 한다.
감각, 소리 등을 통한 수 인지 및 양으로 나타내기, 수세기, 읽고 쓰기등의 활동.
시계읽기, 대소 비교하고 표현하기, 스피드 카운트, 10까지 수의 덧셈.
Level 2 6세 DS두뇌로창의수놀이 / Level2 / 총10권
완전 연산력, 멀티 두뇌로 완성, 고차원적 사고력 완성.
순간(3초) 사칙연산을 할 수 있다. (19단, 99단, 100Family, 제곱수, 제곱근 등).
합, 차, 곱, 몫의 세븐(7) 원리를 통해 생각의 다양성을 갖춰 문제 해결력을 높인다.
Level 3 7세 DS두뇌로창의수놀이 / Level3 /총10권
기억력 트레이닝을 통해 두뇌를 자극하여 기억력을 강화하고 다중처리능력을 키운다.
기준수를 통한 합, 패밀리 활용 덧셈, 뺄셈, 동수의 합, 차 구하기 등 사칙의 동시성을 익힌다.
큰 수의 수 읽기, 큰수의 합 및 1 ~ 10까지의 덧셈 뺄셈 자동연산을 완성한다.
Level 대상 교재구성


Level 1 7세 ~ 초1,2 DS두뇌로영재수학 / Level1 / 총10권
챈트(Chant) 학습법이 수학을 재미있게 한다. 다양하게 수를 인지한다.
수를 원리적으로 멀티로 기억하게 하고 동수의 합, 차를 통해 논리를 강화한다.
기준수와 Family를 활용함으로 다양한 풀이법을 체득 시킨다.
수의 확장, 배와 반을 통해 합, 차, 곱, 몫의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Level 2 초 2~3학년 DS두뇌로영재수학 / Level 2총 10권
다양한 학습법, 빠른 연산력, 정확한 결과 처리로 두뇌 계발과 수학 실력을 강화한다.
합과 차의 세븐원리를 통해 생각의 다양성을 갖춰 문제 해결력을 높인다.
순간(3초) 덧, 뺼셈을 할 수 있다. 분수의 사칙을 원리로 해결할 수 있다.
부르는 곱셈구구를 완성한다.
멀티영재훈련을 강화하여 사칙의 동시성을 원리로 이해하고 사칙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Level 3 초 3~4학년 DS두뇌로영재수학 / Level3 / 총10권
완전 연산력, 멀티 두뇌로 완성. 고차원적 사고력 완성.
순간(3초) 사칙연산을 할 수 있다. (19단, 99단, 100Family, 제곱수, 제곱근 등).
합, 차, 곱, 몫의 세븐(7) 원리를 통해 생각의 다양성을 갖춰 문제 해결력을 높인다.
나만의 방법으로 수를 합, 차 곱, 몫하여 나만의 배열로 수의 창의석을 완성한다.
두 자리수의 3초 패러다임 완성.
Level 4 초5학년 이상 DS두뇌로영재수학 / Level3 /총10권
멀티테스킹능력을 통합 직관으로 응용하고 적용하여 수열, 삼각비, 확률의 배경을 만든다.
사칙을 종합적으로 처리.
문자식, 방정식, 함수와 제곱수, 제곱근 등 다양성 강화.
수열(자연수의 합, 홀수의 합, 짝수의 합, 제곱의 합, 세제곱의 합 등).
멀티영재훈련을 강화하여 사칙의 동시성을 원리로 이해하고 사칙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문제를 보고 무턱대고 계산하려고 하지 말고, 잠시 수의 성질을 따져보자. 10초 이내에 간단한 문제로 식을 변형할 수 있다. 순간적으로 64의 성질 중 8 × 4 × 2를 떠올려 문제를 해결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곱셈구구를 활용하여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한다. 수의 성질을 파악하고 있는 DS두뇌로영재수학 학생은 625가 25 × 25(제곱수)인 것과 16이 4를 두 번 곱한 수(제곱수)임을 알기에 25 × 4 = 100을 이용하여 쉽게 답을 구할 수 있다.